‘활동적인 데이트 스팟’ 동계 올림픽 종목 체험할 수 있는 곳 5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활동적인 데이트 스팟’ 동계 올림픽 종목 체험할 수 있는 곳 5

몸이 경직되는 겨울철, 베이징 동계올림픽 종목을 통해 액티브한 데이트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컬링부터 피겨 스케이팅, 크로스컨트리 스키까지 다양한 동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들.

이충섭 BY 이충섭 2022.02.08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좌), 제니스 아이스링크(우)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좌), 제니스 아이스링크(우)

몸이 경직되는 겨울철, 베이징 동계올림픽 종목을 통해 액티브한 데이트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컬링부터 피겨 스케이팅, 크로스컨트리 스키까지 다양한 동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들.
 

의정부컬링경기장- 컬링

의정부컬링경기장의정부컬링경기장의정부컬링경기장의정부컬링경기장의정부컬링경기장
의정부컬링경기장은 수도권 유일한 국제 규격의 컬링 경기장으로, 일반인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이다. 오직 ‘컬링’을 위해서 만들어진 곳이기 때문에, 다른 컬링 경기장보다 빙질이 뛰어나다. 국제 규격의 컬링 레인이 6개나 구비되어 있으며, 샤워실, 탈의실과 같은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작년 11월까지 경기장을 정비 후 재개관했기 때문에, 지금은 더욱 쾌적하게 이용 가능하다. 컬링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도구인 ‘브룸’과 ‘스톤’ 모두 대여할 수 있다. ‘빙판 위의 체스’라 불리는 컬링이지만, 간단한 강습을 받으면 컬링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여러 사람이 필요한 스포츠인 만큼 가족, 친구들과 즐겨보는 건 어떨까. 가격도 2시간 10인 기준 15만원 이하로 합리적인 편이다.
 

롯데월드 아이스 링크- 피겨 스케이팅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롯데월드 아이스링크롯데월드 아이스링크롯데월드 아이스링크롯데월드 아이스링크
롯데월드의 아이스 링크는 서울 시내에 위치한 실내 아이스링크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최대 1천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을 정도인데,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350명가량만 입장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이스 링크는 주말 간 나들이 장소로 이미 유명한 동시에, 동계올림픽 스포츠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종목은 스피드 스케이팅과 피겨 스케이팅인데 특히, 20명 이내의 단체 강습은 일일 강습으로도 진행하기 때문에, 연인 간 일일 데이트하기는 딱 좋다. 물론, 강습이 재미있다면 정기적으로 수업을 들을 수도 있다. 스케이트, 헬멧, 양말, 장갑 모두 대여 및 구매가 가능하니 대중교통 또는 자가용을 이용해서 홀가분한 마음으로 다녀올 수 있다.
 

알펜시아 리조트- 크로스컨트리 스키

알펜시아 리조트알펜시아 리조트알펜시아 리조트알펜시아 리조트알펜시아 리조트
크로스컨트리 스키는 우리가 흔히 보는 비탈길이 아닌, 들판과 언덕 같은 코스를 가능한 한 빨리 완주하는 것이 목표인 종목으로, 흔히, ‘눈 위의 마라톤’이라 불린다. 평창에 위치한 알펜시아 리조트에는 크로스컨트리 스키 경기장이 있다.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경기장으로 사용한 곳인 만큼 크로스컨트리를 제대로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이다.  
크로스컨트리 스키는 일반적인 스키장에선 쉽게 접할 수 없지만, 이곳에선 아시안 게임 메달리스트인 ‘박병주’ 선수에게 직접 배울 수 있다. 오는 2월 12일에는 정월대보름 맞이 전 국가대표 선수들과 야간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함께할 수 있다. 밝은 달빛 아래에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로,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절대 놓치지 말자.  
 

선학국제빙상경기장- 스피드 스케이팅  

선학국제빙상경기장선학국제빙상경기장선학국제빙상경기장선학국제빙상경기장
인천에 위치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은 사계절 운영되는 경기장으로 엘리트 체육인과 일반인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인천에서 유일한 국제규격의 스케이트장으로 뛰어난 빙질을 자랑하는 곳이다. 훌륭한 시설의 아이스 링크에서 다양한 종목의 동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 특히, 스피드 스케이팅과 피겨 스케이팅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으니, 동계 올림픽을 보면서 관심이 생겼다면 강습을 받아도 좋을 것이다. 강습 신청은 선학국제빙상경기장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수강을 하기 위한 준비물 또한 대여할 수 있다.
물론, 간편하게 스케이팅만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입장권 4천원에 자유 스케이팅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컬링 관련 강좌나 아이스 하키 훈련도 가능하니 관심 종목의 스포츠가 있다면 홈페이지를 살펴보자.
 

제니스 아이스링크- 아이스하키

제니스 아이스링크제니스 아이스링크제니스 아이스링크제니스 아이스링크제니스 아이스링크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제니스 아이스링크는 서울에서 아이스하키를 경험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공간 중 하나다. 국제 규격 아이스링크와 국내 최초 아이스하키 전용 링크가 있는 곳으로 북미 NHL 과 동일한 크기를 자랑한다. 이외에 하프 링크와 아이스하키 슈팅 연습이 가능한 링크까지 마련돼 있다. 아이스하키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맞춤 공간인 셈이다. 하키 프로그램 시간대도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다양하게 있어, 원하는 시간에 맞추기 용이하다. 실력을 빨리 올리고 싶은 사람을 위한 개인 강습도 진행하고 있다. 열정이 있는 사람에겐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는 곳이니, 베이징 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 경기를 보고 관심이 간다면 방문해 보자.
 
에디터 윤승현
사진 의정부컬링경기장,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알펜시아 리조트, 선학국제빙상경기장, 제니스 아이스링크 홈페이지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