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교동 산울림 소극장 근처 가볼 만한 곳 5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서교동 산울림 소극장 근처 가볼 만한 곳 5

'한국 공연의 산실' 산울림 소극장은 서교동 경의선 책거리에 있다. 최고 수준의 연극을 본 뒤 함께 가볼 만한 맛집, 카페를 소개한다.

이충섭 BY 이충섭 2022.03.16
아오이토리(좌), 타코몽(우)

아오이토리(좌), 타코몽(우)

'한국 공연의 산실' 산울림 소극장은 서교동 경의선 책거리에 있다. 최고 수준의 연극을 본 뒤 함께 가볼 만한 맡김차림 식당,타코 맛집, 베이커리, 커피 전문점을 소개한다.
 

산울림 소극장

산울림 소극장산울림 소극장산울림 소극장산울림 소극장산울림 소극장
1985년에 개관한 산울림 소극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연극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대표 임영웅은 1955년 데뷔작 ‘사육신’을 연출한 것을 시작으로, 50여 년 간 100여 편 이상의 작품을 제작/연출한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특히, 국내 최초 뮤지컬 ‘살짜기 옵서예’를 연출하기도 했다. 임영웅 대표가 연출한 ‘고도를 기다리며’는 국내 무대뿐 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극찬을 받는 작품이다. 현재는 3년 만에 돌아온 연극 ‘앙상블’을 관람할 수 있고, 곧 ‘고도를 기다리며’도 관객과 만날 준비 중이다.  
 

아메노히 커피점

아메노히 커피점아메노히 커피점아메노히 커피점아메노히 커피점아메노히 커피점아메노히 커피점
아메노히 커피점은 경쟁이 심한 서교동 일대에서 가장 밸런스가 잘 잡힌 커피와 아늑한 공간으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개인적으로는 과거 본지 온라인 기사 ‘새콤달콤 이색 커피? 에스프레소 로마노 맛집’에서 소개한 퀜치 커피와 함께 서교동을 대표하는 커피 전문점이라 칭한다. 아메노히 커피점은 충분히 친절하면서도 과하지 않고, 커피전문점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커피와 다과를 제공한다. 다만 영업시간이 조금 유동적이니 방문 전에 미리 체크를 하는 것이 좋겠다. 독특하게 카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그 달의 영업 시간과 가끔 진행하는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타코몽

타코몽타코몽타코몽타코몽타코몽타코몽
타코몽은 2009년 신촌과 홍대 사이에 오픈한 타코야키 전문점이다. 다른 식당보다 내부가 좁고 오래된 곳이지만, 손때가 묻고 아기자기한 맛이 있어 정겨운 느낌이 든다. ‘겉바속촉’ 타코야키는 동네 주민들이 줄을 서서 포장해갈 정도로 맛이 검증됐다. 다른 메뉴로 오코노미야키와 야키우동도 있다. 사람에 따라 다소 간이 세고 자극적이일 수 있으나, 사실 맥주와 궁합은 이만한 메뉴가 없을 것. 타코몽 대표의 생맥주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고, 실제로 그 맛 또한 수준급이다. 매일 맥주 공급관과 냉각기를 청소하고 있어 맥주 맛이 다른 곳에 비해 유독 좋은 곳이다. 식당의 내부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추가 주문을 하기 힘든 경우가 있으니, 처음 주문할 때 넉넉히 음식을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아오이토리

아오이토리아오이토리아오이토리아오이토리아오이토리아오이토리
산울림 소극장 바로 인근에 위치한 아오이토리에선 일본 장인이 만드는 빵을 맛볼 수 있다. 도쿄팡야 셰프 출신인 ‘코바야시 스스무’ 오너 셰프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로, 이곳의 시그너처 중 하나는 일본 만화에서나 접할 수 있던 ‘야키소바 빵’이다. 야키소바 빵은 실제로 일본에서 ‘국민빵’ ‘추억의 빵’이라 불리지만 국내에선 자주 접하기 힘든 빵 중 하나니 꼭 먹어볼 것. 이외에도 보고 냄새를 맡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나오는 메론빵, 명란빵이 인기 높은 빵이다. 가게 내부에 빵이 나오는 시간이 칠판에 적혀있는데, 이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면 장인이 갓 구운 빵을 먹을 수 있다. 방금 나온 아오이토리의 빵을 먹어봤다면, 그 뒤로는 아무렇지 않게 빵 굽는 시간에 가게 앞에 서있을 지도 모른다.
 

eert 식당

eerteerteerteerteerteerteert
tree를 거꾸로 한 이름인 eert는 이미 다양한 곳에 세련된 카페를 낸 맛집이다. 경의선 숲거리 인근 단독주택 사이에 위치한 eert 식당은 ‘캐주얼 오마카세’를 표방한다. 매달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코스로 요리를 내어주고 있다. 이번 달은 봄을 맞아 ‘이태리 가정식’을 주제로 코스를 구성했다. 방울토마토와 부라타 치즈가 들어간 샐러드부터 그릴드 치킨과 버터조개술찜까지, 술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것. 방문하기 전, 인스타그램 DM으로 예약은 필수다. 
 
에디터 윤승현
사진 @tcsanwoollim, @amenohicoffee, @eert_sicdang, @bakerycafeaoitori, @takomong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