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한옥식 ‘온돌마루실’과 달리는 ‘족욕카페’를 갖춘 이색적인 관광열차. 서해금빛열차는 장한선 구간을 운행하는 열차로 서해안의 관광지를 여행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참고로 열차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운행되며 온돌마루실은 미리 예약 후 즐길 수 있다.
온돌마루실 온돌마루실은 한국 전통적인 인테리어를 볼 수 있으며 좌식 시설의 편안함을 극대화해 다리를 뻗고 누워서 여행을 할 수 있다. 또한 아늑한 분위기로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 코스에 추천한다. 5호실 옆에는 세면대와 세족실까지 있어 청결하고 편안한 기차여행을 즐겨보자.
족욕카페 3호차에는 족욕카페와 매점, 포토존 등 경치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족욕시설은 달리는 열차 안에서 자연의 뷰를 바라보며 차 한 잔과 함께 족욕할 수 있도록 구비되어 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잠시 멈춘 상태이지만 포토존과 여러 시설을 통해 낭만적인 기차 여행을 만끽해 보자.
용산 – 영등포 – 수원 – 아산 – 온양온천 – 예산 – 홍성 – 광천 – 대천 – 장항 – 군산 – 익산 노선은 서울에서 전라북도까지 이어진 코스로 대표 지역을 아래 소개한다.
서울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경기도 수원. 하루가 모자랄 정도로 많은 핫플이 가득한 이곳은 화성행궁을 기점으로 주변 감성 카페, 맛집, 서점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또한 다양한 문화재까지 관람할 수 있고 주변 산책로까지 잘 되어있어 나들이 떠나기 좋은 여행지이다.
충청도 사람들의 여름바다 여행의 국룰인 대천 해수욕장. 젊음과 낭만과 자연까지 함께 어우러진 바다로 물놀이까지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곧 열리는 보령머드축제와 바다 뷰 카페, 맛집까지 있으니 여름휴가로 떠나보자.
전라북도 군산은 에스콰이어에서
한국의 코타키나 발루 고군산군도로 소개한 적이 있다. 우리나라 근대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도시로 여행을 하다 보면 곳곳에 남아있는 근대건축물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부터 오션 뷰 맛집까지 가득하니 먹방 여행으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