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일 맛있는 병어회 맛집 5 | 에스콰이어코리아
FOOD

지금 제일 맛있는 병어회 맛집 5

대통령이 즐겨 찾던 남도음식 전문점?

신유림 BY 신유림 2023.06.07

오뚜기식당

오뚜기식당오뚜기식당오뚜기식당오뚜기식당오뚜기식당오뚜기식당
세월이 느껴지는 삼각지의 노포 오뚜기식당. 이곳은 각종 생선 요리와 함께 병어회를 내주는 곳이다. 만원대에 저렴하게 병어회를 맛볼 수 있는데 신선한 것은 물론 적당한 지방이 조화로워 고소하다. 준비해 주는 땡초마늘된장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일품. 여름에는 회를 피한다지만 이 맛은 포기할 수 없다. 취향에 따라 김이나 깻잎에 싸 먹으면 향까지 더해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함께 먹어보자.
 
 

회포

회포회포회포회포회포회포
광화문 근처에 위치한 해산물 포차다. 이곳에서도 병어회를 맛볼 수 있는데 접시 한가득 병어회를 정갈하게 내준다. 고추냉이와 간장, 쌈장을 내주는데 간장에 고추냉이를 풀어 찍어 먹으면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쌈장에 찍어 먹으면 좀 더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보자. 기본 안주로 미역국이 나오는 데다 하이볼도 준비되어 있으니 기분 좋게 한잔하기 딱 좋은 곳이다.
 
 

진미네

진미네진미네진미네진미네진미네진미네
장어, 낙지, 과메기 등의 해산물을 신선하게 내주는 을지로의 진미네. 병어회를 대표 메뉴로 할 만큼 병어회에 진심인 곳이고 맛있다는 소문도 자자하다. 유독 큼직한 병어회를 즐길 수 있는데 고소한 지방이 적절한 비율로 이뤄져 있는 것은 물론 잔뼈가 살짝 남아있어 식감도 더해준다. 여기에 특제 막장을 찍어 먹으면 절로 술을 부를 것. 기본 안주로 무려 순대까지 내주니 술을 안 시키고는 못 배긴다. 병어회뿐만 아니라 병어조림도 잘하기로 유명하니 꼭 함께 주문해 보자.
 
 

일등바우

일등바우일등바우일등바우일등바우일등바우일등바우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소개된 가락동의 남도음식 전문점. 특히 병어와 민어회가 맛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신선함은 물론 두툼하고 넓적하게 병어를 썰어줘 입안 가득 그 맛을 느끼기 좋을 것. 병어회에 한점에 된장과 고추, 마늘을 넣고 깻잎에 싸먹다 보면 어느새 한 그릇을 다 비우게 될지도 모른다. 10여 가지의 기본 밑반찬을 내주는 데다 탕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식사하러 오기에도 좋겠다.
 
 

신안촌

신안촌신안촌신안촌신안촌신안촌신안촌
경복궁역 7번 출구 쪽 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찾을 수 있는 신안촌. 거의 40년 가까이 운영 중인 노포이자, 대통령들이 즐겨 찾던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은 남도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병어회를 비롯해 민어회, 홍어삼합, 매생이국, 연포탕 등 전라도 토속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음식 맛있기로 알려진 전라도 음식답게 밑반찬 역시 다양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여기서 병어회는 내어주는 집된장에 찍어 먹는데 진하고 구수한 맛이 병어회의 기름진 식감과 잘 어우러져 씹을수록 고소할 것. 세트로도 주문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골라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