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요즘 대세 '킹더랜드' 촬영지, 가파도 가볼 만한 곳 5

'킹더랜드' 속 이준호, 임윤아가 가까워진 그곳, 힐링 가득 가파도로 가보자.

프로필 by 신주영 2023.07.14

제주 올레길 10-1 코스

blog @pajiwn@ssod@ssodblog @kehkhk
드라마 <킹더랜드> 3화의 주배경인 가파도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속한 섬으로, 한국의 유인도 중 가장 낮다. 가파도는 제주 올레길 10-1코스의 일부면서, 걸어서도 충분히 하루 안에 둘러볼 만큼 아담한 크기. 가파도에 들어가려면 유일하게 운진항에서만 배를 탈 수 있는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시간표 따라 사전 예약은 필수다. 가파도 올레길은 상동포구에서 시작해 바다 옆길을 걸을 수도 있고 섬 안쪽을 거닐 수도 있으니 올레길 중심으로 뚜벅이 여행 코스를 짜봐도 좋다.
 
 

가파도소망전망대

blog @tulnmanblog @tulnmanblog @hyulim01blog @hyulim01blog @tulnman
가파도 정중앙에 있는 가파도 초등학교 뒤편에 위치한 소망전망대. <킹더랜드>에서 이준호와 임윤아가 주변 풍경을 함께 감상하던 장소기도 해 가파도를 오면 가볼 만한 곳이다. 6~7월 즈음엔 수국과 바늘꽃이 활짝 피어 있어 소망전망대로 향하는 길이 온통 분홍빛, 보랏빛으로 물들어 있다. 가파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이곳에 올라가면 섬의 모든 것들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데, 여기서 소망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다고. 올라오기 전 선착장에서 미리 자전거도 대여할 수 있으니 <킹더랜드> 3화의 한 장면처럼 자전거로 푸른 꽃밭과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면서 둘러보는 건 어떨까?
 
 

가파도해물짜장짬뽕

blog @kehkhkblog @kehkhkblog @kehkhkblog @kehkhk
가파도 올레길 트레킹 종점을 찍고 원점으로 복귀하는 시점에 위치한 이곳. <놀면 뭐하니?>에서 하하와 이이경, 박진주가 식사를 했던 촬영지기도 하다. 들어가자마자 가게 안을 빼곡히 채운 낙서가 보이는데, 많은 사람들이 스쳐간 흔적이 정겨운 느낌을 준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해물짬뽕. 가파도 명물 청보리로 반죽한 새싹보리면이 특징이다. 큼직한 뿔소라와 분홍색 해조류 가시리가 고명으로 올라가 비주얼부터 압도하고, 해물육수 베이스라 깔끔한 국물 맛에 계속 생각나는 맛이랄까. 가파도에 온다면 여기 짬뽕은 한번쯤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
 
 

블랑로쉐

blog @pinkplum80blog @pinkplum80blog @pinkplum80blog @pinkplum80blog @pinkplum80
푸른 뷰와 함께 청보리 디저트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주목하자. 선착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올레길 마지막 코스로 들르기 좋은 곳이다. 청보리 아이스크림이 인기 메뉴로 보리 미숫가루 맛이 나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위에 바삭하게 볶은 청보리가 올라가 있다. 눈 앞에 펼쳐진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한 입 베어 물면, 입 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과 달콤함이 올레길로 지친 몸을 녹여준다랄까. 뿐만 아니라 청보리로 만든 크림라떼, 파운드 케이크 등 가파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가 많으니 블랑로쉐로 마무리해보자.
 
 

태봉왓

blog @pajiwnblog @pajiwnblog @pajiwnblog @pajiwnblog @pajiwnblog @pajiwn
가파도에서 백패킹으로 1박 하고 싶다면 이곳이다. 태봉왓 캠핑장은 선착장에서부터 좌측 해안도로를 따라 도보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남쪽 해안을 바라보는 데크 사이트와 동쪽 해안 쪽 파쇄석 사이트로 나눠져 있어 고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날씨가 좋은 날엔 제주 바다 건너 한라산도 보여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무엇보다 캠핑의 묘미는 역시 일출과 일몰. 특히 태봉왓에선 일출이 예술이라 사장님이 해 뜨는 거 보라고 깨우러 다니실 정도다. 매월 1일 예약이 오픈되니 힐링 가득 백패킹 여행이 하고 싶다면 놓치지 말자.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