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마스크걸’ 주오남을 삼킨 안재홍 TMI 12. | 에스콰이어코리아
PEOPLE

넷플릭스 ‘마스크걸’ 주오남을 삼킨 안재홍 TMI 12.

‘마스크걸’ 일본어 연기는 모두 애드리브?

최아름 BY 최아름 2023.08.21
@aahnjaehong

@aahnjaehong

1. 데뷔 초엔 연기력에 비해 오디션을 못 보는 사람이었다고 한다. ‘응답하라 1988’ 오디션 당시에도 오디션을 너무 못 봐서 떨어질 거라고 생각했지만, 신원호 PD가 3번이나 기회를 줘서 겨우 붙었다고.
2. ‘레이첼’이라는 이름의 고양이를 키운다.
@management_mmm

@management_mmm

3. ‘마스크걸’ 촬영 시 안재홍은 대본에 있는 대사를 바꿨다고 한다. 생일파티 장면의 대사는 모두 한국어였는데 본인이 직접 일본어로 바꾸자고 제안했다고. 또한 주인공 김모미에게 고백하는 장면은 ‘사랑합니다 모미씨’가 대본이었으나 ‘아이시떼루’로 바꿔 애드리브를 했다고 했다. 덕분에 팬들에게 호평받는 ‘아이시떼루’ 장면이 탄생했다.
4. ‘마스크걸’ 출연은 안재홍이 시나리오를 직접 보고 고른 작품이다. 소재와 이야기, 전개가 파격적이라 꼭 참여하고 싶었다고. 배우로서 도전해 보고 싶은 배역이라 제안받은 게 감사했다고 밝혔다.
@netflixkr

@netflixkr

5. ‘마스크걸’ 주오남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촬영 때마다 2시간씩 특수분장을 받았다고 한다. 촬영 때 실제로 사람들이 못 알아봐서 제지를 당한 적도 있다고.
6. 영화 ‘리바운드’ 촬영 당시, 강양현 코치 역을 맡기 위해 일주일 만에 10kg을 증량했다고 한다. 증량할 땐 기분도 좋았다고. 피자와 갈릭 딥핑소스로 단시간에 해냈다며 증량 팁도 전했다.
@aahnjaehong

@aahnjaehong

7. 강양현 감독과 실제로 MBTI가 똑같다. 정확한 MBTI는 밝혀진 게 없지만, 강양현 감독과 안재홍 모두 I로 시작한다고.
8. 만화 슬램덩크의 팬. 최애 캐릭터는 산왕의 정우성이다. 슬램덩크가 영화로 나왔을 땐 영화 오프닝을 보자마자 눈물이 났다고 밝혔다.
@aahnjaehong

@aahnjaehong

9. 안재홍은 ‘마스크걸’과 ‘리바운드’를 동시에 촬영했다.
10. 배우이지만 연출자이기도 한 안재홍은 본인이 만든 영화 ‘울렁울렁 울렁대는 가슴안고’로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와 제46회 서울독립영화제에 초청되기도 했다. 그전에는 단편영화 ‘좋은연기’, ‘열아홉, 연주’, ‘검은돼지’ 등을 연출했다.
@management_mmm

@management_mmm

11. 취미는 산책. 촬영이 없는 날에는 걷는 걸 좋아한다고 한다. 걸으면 생각 정리가 되어 하루에 2만 보씩 걸은 적도 있다고.
12. 좋아하는 감독은 쿠엔틴 타란티노와 고레에다 히로카즈. 엔딩이 좋은 영화를 선호한다고 말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