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지극히 전통적인 것 같기도, 굉장히 세련된 것 같기도 한 10종의 떡과 한과
전통적이라고 해도, 지극히 세련됐다고 해도 말이 될 디저트들. 상 위에 내어놓을 때, 입에 넣을 때 꼭 한 번씩 감탄을 자아낼 10종의 떡과 한과.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1- 밤 증편
합의 밤 증편. 합은 ‘한국에 전통 양식을 모던하게 융화할 충분한 시간과 여유가 있었다면 어떤 떡이 나왔을까’를 탐구하는 신용일 셰프의 병과점으로, 맵쌀을 막걸리로 반죽한 후 발효시켜 찐 떡인 증편은 초창기부터 자리를 지켜온 대표 메뉴 중 하나다.
개당 3000원. @haap2010
2- 금귤정과
동병상련의 금귤정과. 동병상련은 중요무형문화재 제38호 궁중음식 이수자 박경미 선생이 이끄는 전통 병과 브랜드로, 떡과 한과의 다양성을 알리는 것을 핵심으로 하되 어느 것 하나 허투루 만들지 않는다. 영롱한 빛깔의 금귤정과는 여러 날 설탕물에 졸이고 말려 금귤 특유의 맛은 살리되 신맛은 잡았다.
45g 1봉 5000원. @ilovedbsr
3- 각색편
비원떡집의 각색편. 비원떡집은 3대째 전수된 비법과 100% 수작업이라는 방침을 철저히 따라 운영하고 있는 궁중떡 전문점으로, 각색편은 이 브랜드가 오랜 날 지켜온 맛과 멋의 지향점을 함축해 보여준다.
개당(8×8cm) 3500원. @biwon1949
4- 쌍개피떡
비원떡집의 쌍개피떡. 흔히 ‘바람떡’이라고 불리는 개피떡을 두 개 한 쌍으로 붙여낸 것인데, 멥쌀로 빚은 반죽을 절구로 치댄 후 얇게 밀어내 여타 브랜드의 바람떡과 구분되는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2개 1봉 4000원. @biwon1949
5- 사과정과
동병상련의 사과정과. 껍질은 신맛이 강하고 과육은 부드러운 홍옥을 사용해, 특유의 맛을 최대한 살렸다. 갓 수확한 홍옥을 단시간에 조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얇게 썰어 찐 다음 설탕을 묻혀 건조했다.
20g 1봉 5000원. @ilovedbsr
6- 흑임자 이티
경기떡집의 이티떡 흑임자이티. 이티떡은 쑥굴레찰떡을 변형한 경기떡집의 오리지널 메뉴로, 팥소를 속에 넣지 않고 바깥에 붙여 만든 독특한 형태의 인절미다. 1958년부터 3대째 이어온 전통 방앗간 경기떡집의 대표 메뉴.
3개들이 1봉 2500원. @kricecake
7- 만두과
만나당의 만두과. ‘약과 명가’ 만나당의 약과는 조청이 깊숙이 스며 있음에도 갓 튀긴 바삭한 식감이 살아 있으며 특유의 기름 맛 없이 담백하고 향긋하다. 약과 반죽을 빚어 대추, 생강, 계피 소를 넣고 튀겨낸 만두과는 다른 곳에서 만나기 힘든 별미다.
3개들이 1팩 9000원. @mannadang
8-해남쑥 부꾸미
동병상련의 해남쑥 부꾸미. 부꾸미는 찹쌀을 기름에 지져내는 떡으로 통상 팥소가 쓰이지만 동병상련은 대추초를 넣어 만든다. 한층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낼뿐더러, 해남쑥과 생화로 일일이 장식한 우아한 디자인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2개들이 1팩 7000원. @ilovedbsr
9- 깨말이 피스타치오 & 무화과
강정이넘치는집의 깨말이 피스타치오 & 무화과. 강정이넘치는집은 시장에서 강정을 만들던 아버지에게서 기술을 전수받은 황인택 대표가 한과의 새로운 가능성을 펼치고 있는 브랜드로, 오리지널 메뉴인 깨말이는 국산 검은깨강정을 넓게 펴서 각종 재료를 넣고 김밥처럼 돌돌 말아 만든다.
12개입 1단 찬합 4만5000원. @gj_house
10- 주악
합의 주악. 합에서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주악은 찹쌀가루와 막걸리를 반죽해 튀겨낸 후 직접 만든 생강 조청에 지청해서 내어 특유의 ‘주시(juicy)’한 느낌이 일품이다. 씹는 순간 달콤한 물기와 생강 향이 입안 가득 퍼져 찹쌀의 쫄깃한 식감과 어우러진다.
개당 3000원. @haap2010
Credit
- EDITOR 오성윤
- PHOTOGRAPHER 정우영
- ASSISTANT 송채연
- ART DESIGNER 김동희
CELEBRITY
#리노, #이진욱, #정채연, #박보검, #추영우, #아이딧, #비아이,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하늘, #옥택연, #서현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에스콰이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