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넷플릭스 1위 드라마 ‘이두나!’ 수지 TMI 12

단편영화 ‘내 물건이 너의 집에 남아있다면’의 원작자였다고?

프로필 by 최아름 2023.10.23
@skuukzky

@skuukzky

1. MBTI가 자주 바뀐다. 원래 INFJ였다가 최근에는 ISTP로 바뀌었다고. 작품을 할 때마다 맡은 캐릭터에 따라 MBTI가 바뀌는데, 그중 제일 잘 맞는다고 생각했던 MBTI는 ENFP와 INFP였다고 한다.
2. 수지는 태권도 관장이었던 아버지를 따라 어렸을 적 아버지에게 태권도를 배웠다고 한다. 국기원 공인 2단이라고.
@skuukzky

@skuukzky

3. 슈퍼스타 K 오디션장에서 화장실을 다녀오다가 JYP 캐스팅 담당자에게 캐스팅된 건 유명한 이야기. 캐스팅 담당자는 수지가 오디션을 마치고 나올 때까지 8시간이나 기다렸다고 한다.
4. 영화 ‘건축학개론’ 촬영 당시 초반부에는 비비크림 하나 바르지 않은 민낯으로 스크린에 등장했다. 그만큼 피부가 좋다는 뜻.
@skuukzky

@skuukzky

5. 데뷔 전에는 쇼핑몰 피팅 모델로 활동했다.
6. 탕수육은 찍먹파이며 하와이언 피자는 좋아하지 않는다. 불닭볶음면은 맵다고 느끼지 않을 정도로 매운 음식도 잘 먹는다고.
@skuukzky

@skuukzky

7. 수지는 그루비룸에게 작곡을 배웠다고 한다.
8. 운전할 때 창문을 열면 들리는 소리를 좋아한다고. 그 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편안해져서 잠이 온다고 한다. 실제로 침대에서보다 차에서 잠을 잘 잔다고 밝혔다.
@skuukzky

@skuukzky

9. 2020년 김지운 감독의 ‘내 물건이 너의 집에 남아있다면 헤어진 게 아니다’라는 단편영화에 출연했는데, 이 작품의 원작자는 사실 수지라고 한다. 수지가 쓰고 있던 이야기들이 있었는데 감독님과 얘기하며 이야기를 각색한 뒤 영화가 만들어졌다고.
10. ‘안나’라는 작품을 선택한 건, 수지가 해왔던 틀에 박힌 연기를 벗어나 또 다른 연기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어서라고 한다. 처음엔 회사에서도 많이 걱정했다고. 결국 수지는 이미지 변신에 성공해 ‘안나’로 청룡시리즈 어워즈 ‘올해의 여자배우상’을 수상했다.
@skuukzky

@skuukzky

11. ‘이두나!’를 찍을 때 작품 안에서 흡연 신이 많았는데 어렵다기보다는 짜릿했다고. 두나를 표현할 때 가장 중요한 장치가 되는 것 같아 집중했다고 말했다. 또한 수지가 실제 아이돌 시절이었던 때를 많이 떠올리며 연기했다고.
12. 수지는 연말마다 소외 계층을 위해 생필품을 매년 2천만 원씩 기부했다.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