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990의 두 모습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업그레이드 된 클래식 운동화의 점수는 여전히 1000점 만점에 990점인가. | 클래식,운동화,스타일,스니커즈,뉴발란스

TOP디자인 측면으로 봤을 때 가장 크게 부각되는 곳은 운동화의 혀 부분이다. 로고 플레이로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던 USA 마크가 국기를 형상화한 심플한 스타일로 바뀌었다. V4의 심장과 같은 로고는 스타벅스의 마크를 디자인한 테리 헤클러의 작품으로도 유명하다. 날렵해진 토박스 형태 역시 주목할 만하다. 변화한 실루엣 덕분에 달라진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SIDE기존의 V3 라인에 사용된 앤 캡 쿠셔닝과 충격 흡수 소재인 애브조브는 그대로 차용했다. 눈에 보이는 형태상의 차이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굽의 높이차는 없다. UNDERV3 모델부터 추가된 아웃솔의 카본 기술 역시 그대로 유지됐다. BACK심플해진 로고와 둔탁한 멋을 벗고 얄팍해진 모습이 도드라지는 뒷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