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 마케팅으로 유행하는 패러디 아이템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기생충의 여운이 끝이 없다. 짜파게티, 티셔츠, 돌잡이 용품까지.

여전히 기생충의 여운이 가시질 않는다. 국내 기업을 포함해 너도나도 기생충 마케팅에 뛰어드는 와중에 재밌는 아이템들도 있다. 기생충이 일으킨 변화는 계속해서 이어지는 중.

국내 기업 <기생충> 패러디


농심 짜파구리 포스터(영국)농심 짜파구리 포스터
농심 ‘짜파구리’
농심의 유튜브 채널에는 영화 기생충에 나왔던 짜파구리를 만드는 영상이 올라왔다. 자막이 관건이다. 무려 11개국 자막이 들어간 짜파구리 영상은 한국어 포함 독일어, 버마어(미얀마), 베트남어, 스페인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중국어(대만), 태국어, 포르투갈어로, 이는 기생충이 해외 개봉한 국가들 위주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DEWi7n8jo04


OB맥주 카스OB맥주 카스
OB맥주 ‘카스’
카스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기생충의 오스카 4관왕을 축하하기 위한 사진 2장이 올라왔다. 작품 명은 ‘오스카가 왔다’. 사진 속에는 오스카 트로피가 카스 캔맥주 번들을 들고 있다. 카스는 2019년 배우 최우식, 이정은과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를 찍었다.
인스타그램 @official.cass


CJ헬스케어 컨디션 헛개

CJ헬스케어 컨디션 헛개

CJ헬스케어 ‘컨디션 헛개’
CJ헬스케어는 컨디션 헛개로 패러디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에는 ‘헛개충, 술자리 아카데미 4관왕’이라는 재밌는 문구를 넣었다. 컨디션 헛개의 4관왕은 이렇다. 술자리 감독상, 회식 각본상, 폭탄주 작품상, 꽐라 장편 영화상. “내일 아침까지 술을 마시겠다”라는 봉 감독의 수상 소감에 착안했다고 한다.
홈페이지 https://www.conditionpower.com/hohwan


〈기생충〉 굿즈


오스카 트로피 돌잡이 용품

오스카 트로피 돌잡이 용품

오스카 트로피 돌잡이 용품
이번엔 돌잡이 용품까지 대세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판매하는 돌잡이 오스카 트로피다.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하기 전부터 판매하던 돌잡이 용품이었는데, 수상 이후 판매량과 문의가 급증했다.
홈페이지 https://www.coupang.com/


네온 BJH(봉준호) 티셔츠

네온 BJH(봉준호) 티셔츠

네온(NEON) 봉준호 티셔츠
기생충의 미국 영화 배급사 네온은 방탄소년단의 로고와 이니셜을 모방한 봉준호 티셔츠를 선보였다. 열리는 문을 상징하는 BTS의 공식 로고는 영화 필름으로, BTS는 BJH로 바꿨다. 해당 이미지는 네온의 공식 트위터에 올라와 수많은 패러디를 재생산하고 있다.
트위터 https://twitter.com/neonrated/
기생충의 여운이 끝이 없다. 짜파게티, 티셔츠, 돌잡이 용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