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냥이를 위해 플렉스 하고 싶은 홈캉스 쇼핑리스트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반려동물의 외로움과 스트레스를 달래줄 스마트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삼성전자 무풍큐브 펫케어
무풍큐브 펫케어 삼성전자.무풍큐브 펫케어 삼성전자.
공기 청정기 구매 계획이 있다면 댕댕이도 만족할 무풍큐브 펫케어를 검색해 볼 것. 삼성전자가 5월 4일 출시한 무풍큐브 펫케어는 댕댕이에게는 맑은 공기를 선사하고, 집사에게는 반려동물의 대변과 사료에서 나는 메틸 메르캅타 등의 가스 냄새를 제거하여 상쾌한 실내 공기를 느끼게 해준다. 특허받은 활성탄 촉매 기술을 적용해 반려동물의 냄새를 99% 이상 제거해 주는 '탈취 전문필터'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공기 중에 날리는 털을 효과적으로 집진하는데도 도움을 주며 사이즈는 2 모델(청정면적 90㎡·94㎡)로 곧 출시될 예정이다.

바램 펫 피트니스 로봇
펫 피트니스 로봇 바램.펫 피트니스 로봇 바램.
온종일 주인이 올 때까지 기다리다 지치는 반려동물에게 절친이 되어줄 인공지능 로봇. 바램의 펫 피트니스 로봇은 고속 주행, 간식 스케줄링, 자율 주행 등의 기능을 갖춰 스스로 움직이면서 원하는 시간에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간식을 제공한다. 문턱, 화분, 의자 등 집에 놓인 장애물을 요리조리 피하며, 활동량이 부족한 반려동물의 성격에 맞게 운동시켜준다. 행동 패턴을 읽는 테크닉이 탑재되어 있어 반려동물이 평소 좋아하는 패턴으로 구동하여 질리지 않게 놀아주기 때문에 혼자 있어서 생기는 분리 불안 장애와 우울증,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쿠쿠전자 넬로 펫 드라이룸, 붐펫 드라이룸
넬로 펫 드라이룸 쿠쿠전자.넬로 펫 드라이룸 쿠쿠전자.붐펫 드라이룸 쿠쿠전자.@vuumpet 붐펫 드라이룸 쿠쿠전자.
코로나로 인해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댕냥이들의홈캉스 아이템이 늘어났다. 대표적인 예가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이다. 쿠쿠전자가 지난해 론칭한 펫 브랜드 넬로의 대표 제품인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이 전분기 대비 13% 증가했다고.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은 목욕을 싫어하는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빠르게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30분간 물기 하나 없이 완벽하게 말려주는 ‘트윈 팬’ 건조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반려동물이 두 마리 이상인 다둥 가정이라면 사이즈, 용도, 성향에 따라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붐펫드라이룸을 추천한다. 붐펫은 단문형과 양문형 두 가지 타입, 컬러는 화이트와 다크 그레이 중 선택 가능하고 35kg 이내 대형견도 안락하게 씻을 수 있는 사이즈가 나온다. 개통령 강형욱이 출연하는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 물을 좋아하는 개는 있어도 목욕을 좋아하는 개는 없다고 말한 것처럼 씻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드라이룸은 최고의 선물이 되어줄 듯. 물론 집사도 한 시름 덜 수 있고!

펫케어 춤추는 생선
춤추는 생선 펫케어.

춤추는 생선 펫케어.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펫케어의 춤추는 생선이 최근 강아지용으로도 출시됐다. 춤추는 생선은 건드리면 자동으로 꼬리를 펄떡거리며 움직이는 장난감이다. 마치 바다에서 막 낚아낸 신선한 물고기처럼 말이다. 한 번 켜 놓으면 방전될 때까지 계속 움직였던 과거의 장난감들과는 달리 아이들이 심심할 때 혼자 작동시켜 놀 수 있기에 우울증 해소에 최고다. 이번에 출시한 강아지용은 부드러운 천으로 제작된 고양이용과 다르게, 물고 뜯는 걸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특화된 소재로 제작됐다. 노즈워크와 놀이를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허파 위치에 작은 간식 주머니도 숨겨져 있다. 소량의 간식을 넣어두면 강아지의 흥미를 유발하는데 그만이다. 15초 터치 작동 방식과 USB 충전이 가능한 리튬 배터리로 구동된다.

토들윙 펫 라이트 테라피
펫 라이트 테라피 토들윙.펫 라이트 테라피 토들윙.
반려동물이 소형견이라면 고려해볼 만한 아이템이다. 펫 라이트 테라피는 동물 전용 근적외선 온열 찜질기로 국내 소형견 98%가 겪는 슬개골 탈구 증상을 예방해준다. 하네스처럼 벨트 형태로 가슴과 다리 부위에 채워 사용하는데, 착용한 채로 자유롭게 움직이며 케어받을 수 있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다. 빛의 세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사용한 지 2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저온 화상을 방지한다. 가볍고 휴대가 용이해 어떤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프리랜스 에디터 박은혜

반려동물의 외로움과 스트레스를 달래줄 스마트한 아이템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