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을 위한, 회전율이 빠른 스탠딩 카페 맛집 5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바쁜 현대인을 위한, 회전율이 빠른 스탠딩 카페 맛집 5

도란도란 카페 사장과 이야기 나누며 서서 먹는 커피가 유행이다.

남윤진 BY 남윤진 2020.07.21

리사르커피

@leesarcoffee@leesarcoffee@leesarcoffee
‘리사르커피’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카페다. 잘 보이지 않는 골목 안 주차장 안쪽에 자리 잡았는데 사람들이 북적대는 곳을 찾으면 거기가 바로 ‘리사르커피’다. 이곳은 에스프레소 메뉴가 다양한 에스프레소 바로 작은 가게 안에 커피 바를 두고 동그랗게 서서 커피를 마시거나 주차장 앞까지 나와 마시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처음에는 “왜 저렇게 불편하게 마시는 거지?”라는 생각이 들지만, 커피를 한번 맛보면 1인 2커피 주문은 기본이 된다. 단연 인기는 에스프레소다. 에스프레소에 설탕을 넣어주기에 7-10회 정도 잘 저어 먹어야 하는데 설탕이 들어가는게 싫다면 미리 주문 전 얘기하면 된다. 에스프레소가 조금 쓰다고 느낀다면 에스프레소와 크림, 카카오 우유가 들어간 '카페 오네로소'를 추천한다. 진하고 강렬한 라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여름 한정 메뉴인 에스프레소 슬러시 '카페 그라니따'도 꼭 먹어봐야 한다. 주문은 한 번에, 추가 주문은 불가하다. 약수동에 들른다면 ‘약수 순댓국’을 1차로 먹은 뒤 2차로 ‘리사르커피’로 향하는 코스를 꼭 계획해볼 것.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8길 16-7
문의 070-7677-5538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자하  

@jaha_ccc@jaha_ccc@jaha_ccc
토요일과 일요일만 여는 카페가 있다. 떡과 핸드드립 커피를 만날 수 있는 카페 ‘자하’. 에스프레소 머신이 따로 없고 원두는 리이케 커피 원두를, 핸드드립으로만 커피를 내리고 있다. 떡과 커피라니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궁합이지만 막상 맛을 보면 그 생각은 사라진다. 서촌 통인시장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자하’는 자세히 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아담한 공간이다. 평일에 열지 않는 이유를 듣자 하니 ‘자하’ 대표는 평일에는 다른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일하고 있고 자신의 가게를 열고 싶어 주말에만 여는 가게를 만들었다고 한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열지만, SNS로 별도 공지를 하니 방문하기 전 SNS 확인은 필수다.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44
문의 010-6880-7889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모츠커피

@mots_coffee@mots_coffee@mots_coffee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가오픈을 마치고 드디어 정식 오픈한 ‘모츠커피’. 통유리와 화이트 컬러 인테리어가 깔끔한 이곳은 건대 근처에 새로 생긴 에스프레소 바다. 매장 내부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비치되어 있지 않고 유일하게 앉을 수 있는 곳은 통유리와 마주한 좌석과 바깥에 의자 몇 개가 전부다. 다양한 에스프레소 메뉴는 메뉴판에 자세히 나와 있어 취향 따라 고르면 된다. 이곳의 독특한 메뉴 중 하나가 ‘마르텔로’라는 메뉴인데 데미타세에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넣고 뜨끈한 에스프레소가 들어가는 것이다. 아이스크림은 바닐라와 솔티드 캬라멜 두 가지 맛 중 고르면 된다. 또 라떼 위에 민트 크림을 올려 코코아 파우더로 마무리한 ‘멘타’도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다. 디카페인 음료로는 우유를 베이스로 부드러운 크림을 올린 밀크 셰이크가 준비되어있다.
주소 서울 광진구 군자로3길 14
문의 070-4015-5501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영앤도터스

@younganddaughters@younganddaughters@younganddaughters
빌딩숲 사이에 아담한 공간의 카페가 눈에 띈다. 마치 일본 카페를 연상시키는 ‘영앤도터스’다. 앉을 곳은 없고 스탠딩 테이블이 두 개 놓여 있는 이곳은 메뉴도 5개로 단출하다. 스페셜 커피 메뉴로 여름 시즌 전까지는 ‘딥 캬라멜라떼’가 인기였고 현재 여름 시즌 스페셜 메뉴로는 ‘멜팅 라떼’가 인기다. 콜드 브루 아이스바에 바닐라 빈 듬뿍 넣은 우유를 부어 녹여 먹는 음료다. 뒤쪽에는 별도로 로스팅 룸이 있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판매하는데 귀여운 원두 패키지와 보틀 패키지, 그리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56
문의 02-6487-0207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로우커피스탠드

@rawcoffeestand_official@rawcoffeestand_official@rawcoffeestand_official
점심시간, 뚝섬역 근처에 가면 핫한 커피집이 하나 있다. 커피를 사기 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로우커피스탠드’가 바로 그 가게다. 매장 건너편에 앉을 수 있는 아주 작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만 ‘로우커피스탠드’에 왔으면 서서 먹어야 그 분위기를 더 잘 느낄 수 있다. 아메리카노 2000원, 라떼 2500원, 가격이 저렴한 것도 있지만 넉넉한 양은 물론 진한 커피 맛과 향 또한 기가 막힌다. 스탠딩 커피답게 빠른 회전율을 위해 메뉴가 심플하다. 직장인들을 위한 시간대로 평일에는 오전 8시 오픈, 오후 6시면 마감하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4길 28-2
문의 010-4334-2387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