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최고의 시스템 오디오 네임 뮤조2에 벤틀리의 품격을 들이부었다

브라이틀링 시계 외에도 벤틀리와 짝을 맞춰야 할 게 생겼다.

BYESQUIRE2020.11.05
 

Remix 

 
뮤조 포 벤틀리 에디션 330만원 네임 by 오디오갤러리.

뮤조 포 벤틀리 에디션 330만원 네임 by 오디오갤러리.

네임오디오는 47년의 역사를 가진 영국 오디오 브랜드다. 시작점은 영국 남서부의 작은 시골 마을 솔즈베리에 위치한 청음실 겸 제조 시설이었으나 오늘날의 위상은 사뭇 다르다. 하이파이 오디오의 종주국 영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이고, 유저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포럼을 가진 브랜드이며, 기술력과 혁신성으로 영국 여왕상을 3회나 수상한 브랜드니까. 하지만 그래미 어워드를 일곱 번이나 수상한 뮤지션 윌아이엠이 “나의 가장 큰 영예는 마이클 잭슨과 함께 작업했다는 사실”이라고 말했듯, 네임오디오의 가장 큰 훈장도 순위나 수상 이력과는 다른 곳에 있을 성싶다. 바로 벤틀리의 오랜 협력사라는 점. 네임오디오는 2008년부터 영국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메이커 벤틀리의 최상위 내장 오디오 옵션 ‘네임 포 벤틀리’를 책임지고 있다.
 
뮤조 포 벤틀리 에디션 330만원 네임 by 오디오갤러리.

뮤조 포 벤틀리 에디션 330만원 네임 by 오디오갤러리.

 
뮤조 포 벤틀리 에디션은 그런 네임오디오가 13 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역방향’ 벤틀리 컬래버레이 션 제품이다. 플래그십 모델인 네트워크 오디오 뮤조2 를 벤틀리의 감수성으로 재해석한 것. 이를테면 아유 즈나무를 특수 마감한 인클로저는 전 세계 12대 한정 판 모델이었던 벤틀리 뮬리너 바칼라에서, 구리 소재 그릴과 방열판은 벤틀리 설립 100주년 기념 콘셉트 전기차 EXP 100GT에서 영감을 얻은 식이다. 벤틀리 애호가라면 금세 눈치챘겠지만 상단 노브 주위의 격 자 패턴은 벤틀리 시트 특유의 다이아몬드 퀄팅에서 따온 것이며, 스모그 아크릴 소재 받침판에 이르기까 지 눈에 닿는 모든 요소가 벤틀리 에디션을 위해 특별 히 고안한 것이다.
이미 정평이 난 뮤조2의 오디오 성능 역시 고스란히 옮겼다. 최고 450W의 고출력에 포칼과 공동 개발한 결과물인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멀티 코어로 개선한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는 2000MIPS(밉스,  초당 100만 개의 연산 수행)의 속도를 자랑한다. 블루투스, 에어플레이2, 크롬캐스트 등 현존하는 무선 연결 방식 대부분을 지원하며 타이달, 스포티파이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특화된 자체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자못 완고한 인상과 달리, 유연성도 놀랍도록 뛰어나다는 뜻이다.

Keyword

Credit

  • EDITOR 오성윤
  • PHOTOGRAPHER 김재훈
  • DIGITAL DESIGNER 이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