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식사? 안주? OK ‘현지 느낌 그대로’ 대림동 가리봉동 중식당 4

현지의 맛은 물론, 가성비까지 좋은 대림동&가리봉동 중식당들을 소개한다.

BY이충섭2021.05.19
마라룽샤, 짜장면 모두 시따따 수타면
시따따 수타면시따따 수타면시따따 수타면(@vcloudmoonv)시따따 수타면
시따따 수타면은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남구로역 사이에 위치해 있다. 이 지역의 중식당에 갈 때는 한국어 메뉴가 없어 곤욕을 겪을 때가 있는데, 이곳은 요청하면 메뉴를 받을 수 있다. 마라룽샤, 마라샹궈 모두 1만원 대에 즐길 수 있어 마라를 좋아한다면 방문을 권한다. 메뉴 중 특히 짜장면이 독특한데, 흔히 접할 수 있는 검은 소스가 아닌 갈색 소스의 짜장면이 나온다. 된장콩이 살아있어 고소한 장의 풍미가 물씬 느껴진다. 이외에도 잘 튀긴 어향가지와 바지락볶음은 안주로 최고다. 다른 메뉴 모두 저렴하니, 생소한 현지 중식을 부담없이 잔뜩 시켜 맛 볼 수 있는 기회다. 시따따 수타면은 대림동에도 있지만 조금 더 비싼 편이니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가리봉동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구로구 구로동로 7
문의 02-858-8388
영업 시간 매일 10:30 ~ 23:00(둘째, 넷째 주 수요일 휴무)
바로 가기  
 

고급+합리적인 가격 사계천면관
사계천면관(@lovingkjk)사계천면관(@writerseo_85)사계천면관(@writerseo_85)사계천면관(@yangklee)
중국 현지 노포 느낌이 다소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사계천면관을 추천한다. 사계천면관은 대림중앙시장의 많은 중식당 중에서도 꽤 고급에 속하는 곳으로서 쾌적한 내부 인테리어는 물론 일품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그럼에도 음식의 가격은 꽤 합리적이라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메뉴 중 마라룽샤는 마라 맛이 강하고 소스가 입맛을 강하게 자극하는 맛이 으뜸인데, 중식 요리의 대가 이연복 셰프 역시 극찬한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마라룽샤를 어느 정도 먹고 나서 쫄깃한 수타면을 추가해서 말아먹는 것도 이집 마라룽샤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다. 중국식 일품 요리를 내주는 집답게 특이한 이름의 요리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압력잉어요리’가 인기 메뉴다. 잉어 한 마리를 중국의 다양한 향신료를 가미해 통째로 쪄서 요리하는 중국식 잉어찜인데 국내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맛과 향을 선사할 것이다. 중식 요리의 중급자 이상이라면 추천하고 그렇지 않은 초심자라면 접근하기 쉬운 음식부터 먹어보는 것이 좋겠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디지털로37가길 1
문의 02-841-5999
영업 시간 08:30~24:00 연중무휴
바로 가기
 

간단+일품 요리 사계절흥면식점
사게절흥면식점사게절흥면식점사게절흥면식점사게절흥면식점(@junhochoo41)
사계절흥면식점은 중식당이 많은 가리봉동에서도 독특한 스타일의 자랑한다. 보통 중국에서‘면식점’이라고 하면 노점에서 빵, 만두, 면 요리 등 간단한 음식을 판매하는 곳을 말하는데, 이곳은 노점과 식당을 함께 하면서 다양한 일품 중국 요리까지 내주는 퓨전 식당인 셈이다. 식당 입구에선 바로바로 튀겨주는 꽈배기와 각종 만두, 월병을 먹으면 되고, 내부에선 양고기파볶음, 가상냉채와 같을 요리를 먹으면 된다. 손바닥만한 군만두와 두유에 찍어먹는 중국식 꽈배기 유탸오가 인기 메뉴다. 사계절흥면식점 우마길 문화의 거리에는 대림동 차이나타운과는 또 다른 중국의 느낌을 볼 수 있어서 식사 후 산책 겸해서 돌아보는 것도 좋다.
주소 서울 구로구 우마길8
문의 0507-1324-5189
영업 시간 08:00 ~ 20:00(넷째 주 화요일 휴무)
바로 가기
 

50년 짜장면 맛집 동해반점
동해반점(@songchelin_guide)동해반점(@hyun.jin_choi)동해반점(@lovedahong)동해반점(@lunch_seoul)
다소 익숙한 이름의 동해반점은 중식당이 밀집한 대림중앙시장이 아니라 조금 떨어진 신대방역과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위치한다. 1972년에 문을 열고 51년째 영업 중인 동해반점에서는 무조건 짜장면과 짬뽕이다. 탱글하고 쫄깃한 면발에, 짜장은 기분 좋게 달큼하고 짬뽕은 시원하면서 입에 감긴다. 기본기 충실한 맛이라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계산할 때 가게 사장이 튕기는 정겨운 주판 소리가 들리고 수석으로 꾸민 내부에서 식사를 하고 계산대 앞에 서서 사장이 튕기는 정겨운 주판 소리를 듣고 있자면, 어린 시절, 가족들과 함께 가던 옛날 중국집(중식당)의 추억에 잠기게 된다. 포근하고 따스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하기에 제격인 곳이다. 네이버에서 동해반점을 검색 후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시흥대로 639
문의 02-832-4430
영업 시간 매일 11:00 ~ 21:30(월요일 휴무)
바로 가기
 

에디터 윤승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