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권은비와 김채원이 말하는 두 사람의 가장 큰 차이점

은비와 채원은 다르다. 외모도, 성격도, 취향도, 같은 게 하나도 없다. 묘하게도 둘의 케미스트리는 거기서 시작된다.

BYESQUIRE2021.07.21
 

반대편의 소녀들 

 
둘 다 커피는 별로 좋아하지 않나 봐요. 이런 날씨엔 아이스아메리카노가 국룰인데.
채원 전 아직 커피 맛을 모르겠어요.(웃음) 근데 은비 언니도 커피 못 마셔요?
은비 아메리카노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달달한 게 최고.(웃음)
아까 다른 스태프들 모두 ‘아아’를 외치는데, 둘만 당도 높은 밀크티를 주문했어요.(웃음)
은비 단 걸 너무 좋아해요. 아이즈원 활동 때도 다른 멤버들 모두 ‘아아’를 주문할 때 혼자 꿋꿋하게 에이드, 밀크티를 고집했어요.
 
(은비) 원피스 앤아더스토리즈. 초커 서울메탈. 네크리스 아티스트 소장품. (채원) 블라우스 앤아더스토리즈. 원피스 누아믹.

(은비) 원피스 앤아더스토리즈. 초커 서울메탈. 네크리스 아티스트 소장품. (채원) 블라우스 앤아더스토리즈. 원피스 누아믹.

둘 다 〈에스콰이어〉와는 처음 만났죠? 오늘 촬영 어땠어요?
은비 지금껏 해보지 않은 새로운 콘셉트를 많이 시도해봐서 좋았어요. 또 컷마다 다른 느낌이 들어서 굉장히 재미있게 찍을 수 있었어요.
채원 이런 스타일링을 해본 것도 처음이거든요. 팬들께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돼요.
같은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 팬들은 두 사람을 묶어서 ‘울림즈’라고 부르더라고요. 연습생 활동을 하면서 처음 만나게 된 건가요?
채원 은비 언니가 저보다 먼저 연습생 생활을 했어요. 제가 처음 들어왔을 때 은비 언니는 가장 연장자였고요. 그러다 보니 연습생들 사이에서도 단연 리더 느낌이 강해 다가가기 힘든 부분이 있었어요. 사실 그때는 조금 무서워했던 것 같아요.(웃음) 그래서 처음에는 크게 가까운 사이는 아니었어요.
은비 같이 연습생 생활을 한 건 딱 1년 정도였던 것 같아요. 이후에 같이 데뷔하고, 함께 활동을 하면서 급격하게 가까워졌죠. 같은 회사이기도 하니까 공감대도 많았고요.
채원 씨는 은비 씨의 첫인상이 ‘무서웠다’인 거고(웃음), 은비 씨는 채원 씨의 첫인상이 어땠어요?
은비 채원이는 지금보다 더 조용했어요. 그리고 평온했어요. 제가 웃겨줄 때도 있었고, 연습을 다시 해보자면서 귀찮게 할 때도 있었는데 언제든지 항상 일관된 반응이었거든요. 딱 한 마디, ‘네’ 이렇게요. 처음에는 가까워지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채원이 성격에 완전히 적응한 상태예요.(웃음)
채원 저도 은비 언니가 처음에는 무서웠는데, 알면 알수록 유쾌하고 허당인 면도 있더라고요. 어떨 때는 저보다 동생 같기도 하고.(웃음) 그렇게 자주 함께 지내다 보니 서로 의외의 모습을 발견하면서 더 가까워졌죠.
 
슬리브리스 원피스 코스. 네크리스 아티스트 소장품.

슬리브리스 원피스 코스. 네크리스 아티스트 소장품.

인터뷰하면서도 두 사람의 성격이 다른 게 느껴져요.
은비 채원이는 차분해요. 말수도 많지 않고, 꼭 해야 할 말만 하는 친구예요. 저는 말도 많고, 애교도 많고, 성격이 조금 급하기도 하고요. 평소에도 제가 채원이한테 ‘놀자, 놀자’ 하고 애교 부리면 채원이가 ‘아, 네’ 이렇게 받아주는 느낌?(웃음) 그래도 채원이가 말 안 할 때 제가 오디오를 채워주고, 제가 힘들 때 채원이가 차분하게 달래줄 수 있으니 좋은 조화겠죠?
채원 은비 언니는 저보다 훨씬 화끈한 스타일이에요. 뭔가 한다면 하는, 열정과 추진력을 갖고 있죠. 저는 그렇지 못해요. 그나마 공통점이라면 둘 다 생각이 많은 편이라는 건데, 은비 언니가 생각 후 바로 돌진한다면 저는 생각을 아주 오래 하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언니 말대로, 오히려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어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MBTI가 아직까지 정확하게 공개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어떻게 돼요?
은비 ‘재기 발랄한 활동가’, ENFP였어요. 그런데 전 사실 MBTI에 큰 관심이 없거든요. 팬들이 궁금해하셔서 검사해봤는데, ENFP가 정확히 어떤 타입인지는 잘 몰라요.
채원 저는 ISFP였던 것 같아요. 저도 딱히 흥미가 없어서, 얼마 전에 처음 해봤어요. 이번이 처음 말씀드리는 거예요.(웃음)
MBTI도 앞부분은 반대인 셈이네요. 성격뿐만 아니라 외모에서 풍기는 이미지도 정반대죠.
은비 맞아요. 채원이는 귀여우면서도 키는 저보다 크고, 저는 어른스럽게 보이지만 키가 작죠. 그런 언밸런스한 부분들이 ‘반전 매력’을 키워주는 게 아닐까 싶어요.
채원 저도 은비 언니랑 정말 다르게 생겼다고 자주 느끼거든요. 그런데 반대인 사람이 끌리는 것처럼, 정반대라서 더 잘 어울리는 게 아닐까요? 언밸런스가 아니라 반대로 밸런스가 맞는 거죠.(웃음)
 
오프숄더 원피스 이콤마이.

오프숄더 원피스 이콤마이.

두 사람 식성도 완전 반대라고 하더라고요.
채원 맞아요. 저는 ‘민초파’거든요. 전에 아이스크림을 사갔는데, 전부 민트 초코로 채워간 적이 있어요. 그때 은비 언니가 엄청 뭐라고 했어요.
은비 으, 치약 맛.(웃음) 저는 생각보다 못 먹는 음식이 많거든요. 닭발, 곱창, 돼지껍데기, 순댓국, 이런 거 하나도 못 먹어요. 아이즈원 활동 할 때 스케줄 때문에 일본에 갈 일이 많았어요. 멤버들은 모츠나베(대창전골)나 돼지 육수로 된 라멘 같은 것들을 굉장히 좋아해서 잘 먹는데, 저는 입맛에 안 맞아서 하나도 먹지 못했어요. 그래서 한국에서 일정에 맞춰 컵라면을 챙겨 가곤 했어요. 일주일 활동이면 7개를, 여러 가지 다른 맛으로 가져가서 하루에 하나씩 먹었죠. 그것 때문에 살이 더 찐 게 아닌가 싶긴 하지만….
채원 그래도 한국에서는 각자 먹고 싶은 걸 알아서 시키고 따로 먹었기에 딱히 문제 될 건 없었어요. 너무 많이 시켜서 문제였으려나요.(웃음)
 
*아이즈원 권은비, 김채원 화보와 인터뷰 풀버전은 에스콰이어 8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아이즈원 출신 권은비, 김채원이 밝힌 앞으로의 계획 보러가기

Keyword

Credit

  • EDITOR 김현유
  • PHOTOGRAPHER 임한수
  • STYLIST 김예진
  • HAIR 박규빈
  • MAKEUP 황희정
  • ASSISTANT 윤승현
  • DIGITAL DESIGNER 김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