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에 대해 당신이 몰랐던 사실 12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에 대해 당신이 몰랐던 사실 12

실제 박은빈과 가장 반대되는 캐릭터는?

신유림 BY 신유림 2022.07.14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요즘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 '우영우'. 그리고 이 역할의 대체불가 배우 박은빈. 그녀가 데뷔작 첫 대사를 잊지 못하는 이유, 3개월간 개그콘서트에 출연했던 사연 등 배우 박은빈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을 알아보자.
 
Pippy

Pippy

1. 다섯 살에 아동복 카탈로그 ‘Pippy-삐삐’로 데뷔해 올해로 무려 데뷔 25년차다. 같은 해에 영화와 드라마에도 도전하면서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발을 들였는데 그후 공백기가 전혀 없었다는 것이 놀랍다.
 
2. 첫 연기의 첫 대사를 아직도 잊지 못하는데 계란말이를 먹는 연기였기에 대사가 “계란.” 한 마디였다고.
 
수다맨

수다맨

3. 2002년 4월부터 개그콘서트 ‘수다맨’에 고정 출연했었다. 수다맨을 부르는 소녀 역할로 당시 반응이 너무 좋아 3개월 동안 고정으로 출연했었다.
 
4. 크게 유명세를 타지 못하다가 2005년 프로야구 중계 중간에 나오는 삼성생명 광고에 출연하면서 야구갤러리에서 먼저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당시 팬클럽에 25만명 정도가 다녀갔다고.
 
드림하이

드림하이

5.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에도 출연했었다. 극 중 수지의 동생으로 나오는데 실제로는 수지보다 2살 많다고. 극 중 옥택연에게 볼 뽀뽀를 했던 학생이 바로 박은빈이다.
 
청춘시대2

청춘시대2

6. 가장 많이 알려진 드라마 ‘청춘시대’ 송지원은 실제 박은빈과 180도 다른 인물이라고 한다. 그러나 뛰어난 연기력으로 완벽히 소화해 인생캐릭터 중 하나로 손꼽힌다.
 
7. 2020년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는 프로 연주자들에게도 쉽지 않은 프랑크 바이올린 소나타,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등에 도전해 거의 한 악장을 대역 없이 연주했다. 클래식 업계 종사자들이 감탄을 금치 못하는 리액션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8. 엄청난 ‘집순이’를 넘어 자신을 ‘방순이’라고 표현한다. 스케줄 없는 날 방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쉬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고 밝히기도 했다.
 
9. 박은빈은 ‘우영우’ 역할이 부담스러워 출연을 몇번이고 고사했다. 그러나 박은빈 아니면 안된다는 제작진의 판단으로 당시 박은빈이 찍고 있던 드라마 ‘연모’가 끝날 때까지 촬영을 미뤄 1년을 기다렸다.
 
증인

증인

10.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작가 문지원은 영화 ‘증인’의 작가로, 같은 소재인 ‘자폐’를 다루었다. 특히 ‘증인’의 주인공 지우의 꿈이 변호사라는 것을 들어 지우가 꿈을 이룬 모습이 영우라는 말이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영우가 헤드셋을 끼는 이유는 ‘대체 매커니즘’ 현상으로 스트레스나 불안요소를 억제하기 위한 방법이다. 영우는 고래 소리를 들으며 자신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박은빈과 극중 한바다 로펌의 대표 한선영 역의 백지원은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이후 재회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