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뷰 좋은 에어비앤비 서울 5

이 정도면 호캉스 부럽지 않다. 뷰가 좋기로 소문난 편안한 감성의 에어비앤비를 모았다.

BYESQUIRE2020.12.16

서교동 돌담집

서교동 돌담집

서교동 돌담집

서교동 돌담집서교동 돌담집서교동 돌담집서교동 돌담집서교동 돌담집서교동 돌담집서교동 돌담집
합정역 인근의 서교동 돌담집은 단독 주택으로 최대 8인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침실 2개, 욕실 1개, 세탁실까지 겸비한 이곳은 프라이빗한 에어비앤비로 여러 명이 예약해 파티를 하기에도 적합하다. 돌담집의 내부는 온실 루프톱이 강점이다. 아늑한 조명과 푸릇푸릇한 플랜테리어까지 갖춰 여느 레스토랑에 온듯한 분위기가 으뜸이다. 요즘 에어비앤비에 하나쯤은 다 있다는 빔 프로젝터와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구비되어 있다.
 
 

럭셔리 빈티지 플랫

럭셔리 빈티지 플랫

럭셔리 빈티지 플랫

럭셔리 빈티지 플랫럭셔리 빈티지 플랫럭셔리 빈티지 플랫럭셔리 빈티지 플랫럭셔리 빈티지 플랫
녹사평역에서 5분 거리의 경리단길 숙소를 찾는다면 주목하자. 낮에는 따뜻한 해가 들어오고, 밤에는 일몰이 아름다운 숙소 빈티지 플랫. 이곳은 6인까지 수용 가능한 쓰리룸 주택으로 퀸 사이즈 침대 2개와 소파베드가 구비되어 있다. 식물들이 많아 눈으로도 예쁘지만 미세먼지까지 흡수하는 정화력이 남다르다. 청결 면에서도 으뜸인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 아기자기하고 매력적인 인테리어 소품도 눈에 띈다. 무엇보다 경리단길과 어울리는 인테리어로, 여행 느낌을 주기에 적합하다.
 
 

선샤인

선샤인

선샤인

선샤인선샤인선샤인선샤인선샤인
구조가 독특한 용산의 에어비앤비 선샤인. 해가 들어올 때나 질 때 역시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다. 무엇보다 답답하게 막힌 도심에서 탁 트인 도로를 볼 수 있어 휴식이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하는 숙소다. 거실에는 통창으로 된 큼지막한 폴딩도어가 세 면으로 나있어 답답함을 해소시킨다. 게다가 녹사평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기도 쉽고, 언덕이 높지 않아도 멋진 뷰를 가졌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단, 복층 구조로 되어 있어 4인 이상 예약 시에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두자.
 
 

낭만옥탑

낭만옥탑

낭만옥탑

낭만옥탑낭만옥탑낭만옥탑낭만옥탑낭만옥탑
낭만옥탑을 빼고 뷰 좋은 에어비앤비를 설명하기 아쉽다. 한남대교가 옥탑에서 보이는 한강 뷰 에어비앤비다. 무엇보다도 내로라하는 뷰를 가졌지만 결국 오피스텔과 원룸으로 운영하는 불법 에어비앤비와는 차원이 다르다. 2개의 침실을 보유했지만 주택의 옥탑방을 전체 사용하기 때문에 12인의 인원까지 수용이 가능하다는 게 해당 에어비앤비의 설명이다. 단, 럭셔리한 인테리어보다도 편안하고 친근한 빈티지함을 가졌다는 것이 특징. 테라스에서는 간단한 조식을 보면서 자유로운 힐링을 누릴 수 있으니 독특한 숙소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적합한 숙소다. 
 
 

뉠스테이

뉠스테이

뉠스테이

뉠스테이뉠스테이뉠스테이뉠스테이뉠스테이뉠스테이
서촌에서 신규로 오픈한 한옥 에어비앤비 뉠스테이. 한옥 에어비앤비가 가진 모든 장점을 최대로 끌어모았다. 아늑한 조명과 한옥 서까래가 주는 풍경은 멋진 인테리어가 없어도 될 만큼 완벽하다. 뉠스테이는 한옥임에도 지하 공간을 보유했다. 아늑한 지하를 넷플릭스 룸으로 활용했고, 1층에는 중정을 중심으로 침실과 다이닝 공간을 구분했다는 점도 돋보인다. 무엇보다 내부에서 보이는 고즈넉한 기와지붕이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주기에 도심 뷰가 부럽지 않을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