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 Q4 e-트론
지난 12일, 아우디코리아는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에서 열린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를 개최했고 콤팩트하면서도 세련된 차체와 긴 주행이 가능한 Q4 e-트론을 공개했다. Q4 e-트론은 e-트론 스포트백과 e-트론 GT에 이은 아우디의 세 번째 전기차 라인업으로, 지난 2019년 초, 선보인 콘셉트 카의 차체 라인을 양산 모델로 구현했다.

아우디 Q4 e-트론
아우디 Q4 e-트론은 55kWh 및 82kWh 배터리 등 총 2가지 배터리와 엔트리급 모델, 미드 레인지 모델, 최상위 모델 등 3가지 구동 버전으로 구성했다. Q4 35 e-트론에 장착한 소형 배터리의 에너지 용량은 55kWh이고, Q4 40 e-트론에 장착한 대형 배터리의 에너지 용량은 82kWh다.
Q4 35 e-트론과 Q4 40 e-트론은 전기 모터 1대가 후륜을 구동하고, 출력은 각각 125kW(170PS)와 150kW(204PS)다. Q4 40 e-트론의 경우, 한 번의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520km를 이동할 수 있다. 최상위 버전 Q4 50 e-트론 콰트로는 전기 모터 2대가 전기 사륜 구동을 지원한다. 220kW(299PS)의 최대 출력을 제공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드는 시간은 6.2초, 최고 속도 180km/h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방 액슬의 모터는 높은 출력이나 강력한 그립이 필요할 때만 작동한다. Q4 e-트론의 배터리는 가정과 공공, 또는 아우디 네트워크 내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완속(AC) 및 급속 (DC) 충전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할 때 55kWh 배터리는 최대 100kW의 출력, 82kWh 배터리는 최대 125kW의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하고 약 10분의 충전만으로도 WLTP 기준 약 130km를 주행할 수 있다.
세련된 디자인, 드라이빙 즐거움 만끽
아우디 Q4 e-트론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짧은 전방 오버행과 큼지막한 휠, 근육질 차체와 섬세하고 또렷한 라인으로 윤곽이 매끄럽게 다듬어져 있다. 실내는 간결한 동력 구조 덕분에 센터 터널이 없어져 앞좌석뿐만 아니라 뒷좌석에도 넉넉한 레그룸과 수납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옵션으로 친환경 직물 소개의 조수석 장식 트림 패널을 선택할 수 있고 스포티한 S라인 패키지는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를 사용한 시트 커버를 제공한다. 10.25 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장착했고 디지털 계기판 제어가 가능한 매끄러운 터치 표면의 스티어링 휠을 새롭게 도입했다.

아우디 Q4 e-tron_실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아우디 Q4 e-트론은 내년 중반, 국내 출시될 예정이고 가격은 엔트리급 모델의 경우 5년 보증 포함, 6천만원대로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 2021 서울모빌리티쇼, 시승 가능, 12월 5일까지

2021서울모빌리티쇼 아우디 부스
지난 11월 12일, 미디어 로드쇼를 통해 공개한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차(SUV) 아우디 Q4 e-트론을 비롯, 올 12월 출시 예정인 e-트론 GT와 RS e-트론 GT, 풀체인지 A3 세단, 페이스리프트 Q2 등 아우디의 다양한 프리미엄 모델을 선보인다. 온라인을 통해 ‘아우디 부스 투어’를 예약하면 아우디 액스퍼트와 함께 좀 더 자세히 둘러볼 수 있다.
또한, 킨텍스 일대를 주행하며 아우디 차량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2021 서울모빌리티쇼 기간 중 아우디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 중 고객 카드를 작성하면 아우디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2021 서울모빌리티쇼 행사는 12월 5일까지다.
사진 아우디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