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맨몸으로 즐기는 홈트레이닝 복근 운동 3

집에서 하루 30분이면 충분하다. 복근을 단련시킬 수 있는 3가지 운동법.

BY오정훈2020.03.27
사람도 북적이지 않고, 기구를 사용하기 위해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홈트레이닝. 이번엔 복근 운동이다. 하루 30분만 투자해 곧 다가올 여름을 준비해보자. 복근은 매일, 앞서 소개한 홈트레이닝 하체와 상체는 하루씩 번갈아 함께 진행하면 더욱 좋다.
 
홈트레이닝 하체 편 바로가기
홈트레이닝 상체 편 바로가기
 

전신 크런치

 
전신 크런치

전신 크런치

1) 만세 하듯 양팔을 머리 위로, 다리는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로 눕는다.
2) 그대로 팔은 다리 쪽으로 상체를 접고, 무릎은 허리까지 올리며 동작을 반복한다.
 
 

사이드 토터치

 
사이드 토터치

사이드 토터치

1) 어깨를 살짝 들고 무릎을 구부려 눕는다.
2) 허리를 비틀어 왼손(오른손)으로 왼발(오른발) 뒤꿈치를 터치한다. 이때, 어깨를 살짝 들어 복부에 힘이 들어간 상태를 유지한다.
3) 그대로 반대쪽 오른손(왼손)도 동일하게 진행하며 동작을 반복한다.
 
 

사이드 플랭크 앤 로테이션

 
사이드 플랭크 앤 로테이션

사이드 플랭크 앤 로테이션

1) 오른팔(왼팔)로 몸을 지탱해 측면으로 눕고, 반대편 왼팔(오른팔)은 위로 뻗는다.
2) 위로 뻗어 올린 왼팔(오른팔)을 지지하고 있는 오른팔(왼팔)과 허리 사이로 넣어 몸통을 회전시킨다.
3) 허리 사이로 넣은 오른팔(왼팔)을 들어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동작을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