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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좋은 샤워 습관이 내 몸을 망친다? 잘못된 샤워 습관 5

청결을 위해 하는 샤워. 잘못된 샤워 습관이 내 몸을 망친다.

BY오정훈2020.08.28

뜨거운 물로 장시간 샤워

안 좋은 샤워 습관

안 좋은 샤워 습관

피로를 풀기 위해 뜨거운 물로 샤워한다고? 가장 적절한 샤워 시간은 5~10분 사이다. 뜨거운 물로 오랫동안 샤워를 하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것의 원인이 된다. 샤워는 미지근한 물로 최대 20분을 넘기지 말고, 샤워의 마지막은 찬물로 마무리하는 것을 권한다. 찬물로 샤워하면 스트레스 방지, 지방 연소 활성화 등 장점이 많기 때문이다.
 

몸 먼저 씻고 머리 감기

안 좋은 샤워 습관안 좋은 샤워 습관
샤워할 때 순서도 중요하다. 몸을 먼저 씻은 후 머리를 감고 있지 않나 체크해보자. 샴푸를 이용해 머리를 감을 때 샴푸의 파라벤이나 알코올 등의 화학성분이 피부를 자극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머리를 먼저 감고 몸을 씻도록 하자.
 

샤워기로 세수하기

안 좋은 샤워 습관

안 좋은 샤워 습관

대다수의 사람들이 샤워할 때 샤워와 세수를 한번에 하는 경우가 많다. 샤워기의 헤드를 벽에 걸고 말이다. 앞으로는 샤워와 세수를 분리하도록 하자. 생각보다 얼굴 피부는 예민하기 때문에 샤워기로 얼굴을 닦으면 심한 자극을 일으킨다.
 

하루에 두 번 이상 샤워하기

안 좋은 샤워 습관

안 좋은 샤워 습관

아침과 저녁 하루 두 번, 그것도 매일 반복하고 있다고? 오히려 이 습관이 피부 건강을 해칠 수 있다. 피부의 유분과 수분을 파괴하기 때문인데, 샤워는 이틀에 한 번이 가장 적당하다. 이틀에 한 번이 어렵다면 보디 클렌징은 격일로 사용하도록 한다.
 

샤워 후 머리에 수건 두르기

안 좋은 샤워 습관

안 좋은 샤워 습관

흔히 여성들에게서 볼 수 있는 습관인데 샤워 후 머리를 말린다고 수건으로 감싸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는 젖은 머리로 인해 두피를 습하게 만들어 두피 피부염 악화와 함께 머리카락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길어지면 세균이 증식해 탈모까지도 불러올 수 있다. 샤워 후에는 마른 수건으로 부드럽게 물기를 제거하고 자연 바람으로 천천히 건조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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