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1인부터 최대 10인까지 소규모 진행의 원데이 클래스 종류가 꽤 다양하다. 수제 맥주 만들기부터 도자기 공예, 스테인드글라스까지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의 매력.
맥주의 향과 맛은 들어가는 재료와 레시피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좋아하는 맥주가 있다면 취향대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수제 맥주 클래스를 추천한다. 전문 지식이 없어도 취미로 배우기 좋고, 배운 걸 토대로 홈브루잉도 가능하다.
가격 4~5만원 대
소요 시간 약 3시간
난이도 ★★★☆☆
추천 이태원 굿비어 공방
@goodbeer__lab, I’HOP(아이홉) 맥주 공방
@ihopbeer 영화 〈사랑과 영혼〉의 몰리와 샘처럼 도자기 만들기 데이트는 어떨까? 물레를 이용한 도자기 성형부터 핸드 빌딩까지 원하는 모양에 따라 배워볼 수 있는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다. 손재주가 없더라도 도예 강사를 따라 하다 보면 훌륭한 도자기를 만들 수 있다.
가격 5~7만원 대
소요 시간 약 2시간
난이도 ★★☆☆☆
추천 이토록 스튜디오
@itorok.studio, 동화담
@donghwa_dam 핸드메이드 가죽을 사는 것도 좋지만 직접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카드 지갑부터 키 링, 팔찌까지 가죽 클래스도 다양해졌다. 가죽을 재단해서 새들 스티치(전통적인 가죽의 바느질 방법)까지 모든 과정을 꼼꼼히 배울 수 있다. 완성된 제품을 보면 만족감도 높아진다.
가격 6~8만원 대
소요 시간 약 1~3시간
난이도 ★★★☆☆
추천 초이즐
@mmmizin, 이비그 가죽공방
@evighet_leather
햇빛을 받으면 더욱 반짝반짝 빛나는 스테인드글라스도 클래스가 생겼다. 유리를 재단하고, 색을 입혀 납땜까지 하는 전 과정은 전문 유리 공예사와 함께 진행한다. 원하는 도안이 있다면 준비해 가도 좋고, 공방에서 추천해주기도 한다. 썬캐처부터 조명, 캔들 홀더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가격 5~6만원 대
소요 시간 약 3시간
난이도 ★★★☆☆
추천 우유리 스테인드글라스
@ooh.yuri_official, 데코라티프
@decoratif_official
나에게 어울리는 향수를 찾지 못해 유목민처럼 헤매고 있다면, 직접 향수를 만들어 보는 클래스를 추천한다. 수없이 많은 향을 배합해 나에게 꼭 맞는 향수를 만들 수 있다. 클래스에 따라 고체 향수, 액체 향수, 섬유 탈취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 3~7만원 대
소요 시간 약 2시간
난이도 ★★☆☆☆
추천 121르말뒤페이
@121lemaldupays, 가르니르
@garnir_de_parf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