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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도 헬스클럽 못지않게 어깨를 단련시킬 수 있다고? 홈트레이닝 어깨 운동 3

전면, 측면, 후면 어깨 모두를 자극할 수 있는 운동 3가지. 홈트레이닝 밴드만 있으면 충분하다.

BY오정훈2020.04.04
지난번에 소개한 맨몸 운동 상체 편에서 소개한 다양한 푸시업으로도 어깨를 자극할 수 있다. 푸시업으로 가슴, 상체, 어깨, 등 큰 근육을 키웠다면 이제부터 부위를 나누어 분할 운동을 해보기 바란다. 어깨 운동은 맨몸도 좋지만, 홈트레이닝용 밴드와 함께하면 더욱 좋다. 밴드로 할 수 있는 어깨 운동 3가지를 소개한다.
 
홈트레이닝 상체 편 바로가기
 

프런트 레이즈

1) 다리를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양발로 밴드를 밟는다. 양손으로 밴드를 잡는다.
2) 그대로 양손을 어깨 높이까지 올리며 동작을 반복한다, 이때, 양손의 손등은 하늘로 향하게 만들어 올린다.
 
 

벤트 오버 사이드 래터럴 레이즈

1) 다리를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양발로 밴드를 밟는다. 양손으로 밴드를 교차시켜 잡고 허리를 구부린다. 이때, 양손의 손등은 정면을 향하게 한다.
2) 그대로 양손을 어깨 높이까지 올리며 동작을 반복한다.
 

숄더 프레스

1) 다리를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양발로 밴드를 밟는다. 양손으로 밴드 말아 잡는다.
2) 양팔을 머리 높이까지 올려 팔꿈치를 직각으로 만들어 구부린다. 이때, 양손의 손등은 후면을 향하게 만든다.
3) 그대로 양손을 최대한 올려 어깨에 자극을 준다. 동작을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