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홈술’ 쇼핑은 이곳에서? 전문 보틀숍 4

집에서 마실 때도 이왕이면 좋은 술로 마셔보는 게 어떨까. 요즘 유행하는 내추럴 와인부터 식당에서 마실 때 보다 저렴한 싱글몰트 위스키까지 전문 보틀숍 네 곳을 모았다.

BY이충섭2020.09.12
비노스앤비노스앤비노스앤
내추럴 와인은 비노스앤
비노스앤은 프랑스에서 호텔 경영과 와인을 공부한 대표가 운영하는 내추럴 와인 전문 숍이다. 5년 전, 판교에 처음 오픈한 이후 올해 5월, 청담동에 두 번째 비노스앤을 열었다. 비노스앤 서울점은 와인 업계에서 20년 가까이 일한 대표의 탁월한 큐레이션을 통해서 퀄리티 좋은 내추럴 와인을 소개해왔다. 그래서 비노스앤의 테이스트를 존중하는 단골 손님이 많고, 내추럴 와인바를 운영하는 와인 전문가도 이곳을 찾는다. 비노스앤이 독점으로 소개하는 내추럴 와인만 500여 가지가 되는데, 미쉐린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 밍글스에서 맛 볼 수 있는 뱅 브로 와인도 비노스앤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내추럴 와인의 경우 일반 와인과 달리 이산황과 같은 산화방지제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생산년도나 보관 온도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 비노스앤에서는 각 와인이 가진 최상의 맛을 선보일 수 있도록 ‘안정화’ 기간을 갖는다. 와인을 수입한 후, 일정한 온도에서 보관하고 주기적으로 테이스팅을 하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제대로 된 내추럴 와인을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비노스앤에는 4만원대의 내추럴 와인부터 희소 가치가 높은 고가의 제품까지 다양한 내추럴 와인을 구매할 수 있다. 조만간 성수동의 유명 샤퀴테리 전문점 세스크 맨슬의 음식들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고, 테이스팅 공간을 활용해서 클래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20-7 홈페이지 https://vinosn.com
 
현지날씨현지날씨현지날씨
우리 술은 현지날씨

우리 나라에는 약 1천8백종의 술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술이 있다. 문래동에 위치한 우리 술 전문 보틀숍 현지날씨에는 우리 술 중에서도 소규모 양조장에서 만드는 술을 소개한다. 국내에서 만드는 술 중에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제품을 알리는 것이 현지날씨의 모토이기 때문인데 흔히 막걸리라 부르는 탁주부터 증류주, 청주, 과실주 등 다양한 주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요즘처럼 바람이 선선해지는 초가을에는 탄산감이 좋은 스파클링 막걸리가 인기다. 막걸리 중에서 몇 가지를 추천하자면, 문경에서 빚어 만드는 ‘오희’나 스파클링 막걸리는 아니지만 지리산에서 빚는 ‘꽃잠’은 스파클링 막걸리 못지 않게 탄산감이 부드럽고 맛이 좋다. 탁주는 6천원대부터 3만원대까지 있고, 증류주는 10만원대 후반을 호가하는 제품도 있다. 현지날씨에는 전통주에 어울리는 공예 작가의 술잔도 판매한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439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더 위스키 샵 바이배럴더 위스키 샵 바이배럴더 위스키 샵 바이배럴
싱글몰트 위스키는 더 위스키 샵 바이배럴
삼성동 주택가에 위치한 더 위스키 샵 바이배럴은 5년 째 바이배럴 몰트 바를 운영하고 있는 홍승우 대표가 문을 연 곳이다. 몰트 바를 운영하다 보니, 바에서 마신 술을 보틀로 구입하기를 원하는 손님이 제법 있어 이 숍을 운영하게 됐다고 한다. 더 위스키 샵 바이배럴에서는 싱글몰트 위스키를 처음 접하는 사람부터 싱글몰트 위스키 애호가들의 취향까지 만족시킬 수 있을 만큼 약 300여 종의 다양한 위스키 제품들이 구비돼 있다. 위스키 한 병의 가격은 12년산을 기준으로 했을 때 7만원에서 12만원 사이이고, 18년산을 기준으로는 20만원에서 25만원 사이다. 대형 마트와 가격이 비슷하지만 잘 찾아보면 좀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도 제법 있다. 더 위스키 샵 바이배럴에서는 종종 상품권처럼 몰트 바 이용권 이벤트를 열기도 하는데, 몰트 바에서 바텐더의 추천을 받아 취향에 맞는 싱글몰트 위스키를 경험해본 후 보틀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하이볼이 유행인 요즘, 자신의 취향에 맞는 향과 맛의 싱글몰트 위스키를 구입해서 집에서 직접 내 입맛에 맞는 하이볼을 만들어 먹어 보면 어떨까.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 107길 7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좋은 와인좋은 와인좋은 와인
특별한 와인은 좋은 와인
좋은 와인은 유튜브 채널 ‘와인 디렉터 양갱’ 운영자인 양갱이 지난해 12월 오픈한 와인 전문 보틀숍이다. 약 20여 년간 와인 업계에서 일한 양갱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좋은 와인 고르는 법, 대형마트 가성비 와인 등 와인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하기 때문에 와인 입문자들 사이에서 큰 신뢰를 얻고 있다. 좋은 와인에서는 생산량이 적어 국내에 소량으로 유통되는 와인이나 한정 판매하는 희소 가치가 높은 와인을 주로 취급한다. 매장 규모는 작지만 약 300여 가지의 와인을 구비하고 있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두 세 가지 새로운 와인이 입고된다. 매일 방문해도 새로운 와인 한 두 가지는 만날 수 있는 셈이다.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와이너리 세실 트랑블레의 고가 와인이나 고른 품질의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지니고 있는 프로두토리 델 바르바레스코 조합의 와인도 좋은 와인에서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 19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에디터 김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