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매너를 떨어뜨리는 나쁜 전화 습관 4

통화에도 매너가 있다.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는 나쁜 전화 습관 네 가지를 소개한다.

BY오정훈2020.10.09

대화가 끝나자마자 전화 끊기

매너를 떨어뜨리는 나쁜 전화 습관

매너를 떨어뜨리는 나쁜 전화 습관

통화 시 할 말을 다 했다고 무턱대고 끊지 말자. 상대방이 직장 상사나 손윗사람인 경우 더더욱 중요하다. 상대방은 아직 대화가 끝나지 않을 수도 있고, 재차 확인을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대화가 마무리됐어도 2~3초만 더 지켜본 뒤 끊도록 해보자. 당신의 전화 매너는 상승할 것이다.
 
 

부재중 전화 '콜백'하지 않기

매너를 떨어뜨리는 나쁜 전화 습관

매너를 떨어뜨리는 나쁜 전화 습관

부재중 전화가 쌓이는 것을 방치하고 있진 않나? 내 휴대폰 부재중 목록을 한번 살펴보자. 업무와 관계된 전화든, 친구 사이의 부재중 전화든 전화번호가 저장된 부재중 전화는 반드시 콜백을  하길 바란다. 별것 아닌 일이라고 대수롭게 여기지 말고 부재중 전화의 목적을 확인하도록 하자.
 
 

모르는 사람 아는 척하며 통화하기

매너를 떨어뜨리는 나쁜 전화 습관

매너를 떨어뜨리는 나쁜 전화 습관

휴대폰에 전화번호가 등록되지 않은 전화가 걸려왔을 때 상대방은 친한 척 통화를 이어 나가는 경우가 있다. 이때, 상대방이 무안해 할까 아는 척하며 통화를 한 경우가 있지 않나? 바쁜 일로 상대방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앞으로는 정중하게 전화의 상대방을 확인해 통화를 이어나가도록 하자.
 
 

통화 용건을 정리하지 않고 전화 걸기

매너를 떨어뜨리는 나쁜 전화 습관

매너를 떨어뜨리는 나쁜 전화 습관

상대방에게 걸려온 전화에서 두서없이 전화를 받는 경우를 한 번쯤은 맞닥뜨려 봤을 것이라 생각한다. 통화를 하다 보면 용건이 추가되는 경우는 물론 있다. 하지만, 애초에 전화의 명확한 목적 없이 상대방과 주저리주저리 하다 보면 본인도, 상대방도 모두 헷갈리게 해 다시 통화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에 간략하게나마 통화 용건을 정리하고 전화를 걸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