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땅이 낳은 계란’ 신개념 제품 저스트 에그
식물성 계란 제품 ‘저스트 에그’ 국내 론칭 기념 팝업 레스토랑 행사를 다녀왔다. 건강하게 먹는것만으로 지구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물론, 맛 또한 빠지지 않았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지난 10일부터 4일간 저스트 에그 국내 론칭 기념 파이오니어 클럽 팝업이 열렸다.



잇 저스트가 개발한 저스트 에그는 녹두와 강황 기반의 비유전자변형 식물성 대체 계란 제품으로 맛에 있어서 기존 계란과 흡사한데 단백질 함량은 계란과 동일하다. 게다가 지방 함량은 낮고 콜레스테롤은 제로라는 점은 맛있고 건강한 생활을 꿈꾸는 요즘 사람들에겐 안성맞춤의 식재료인 셈이다.

박준우 셰프가 진행한 프렌치 코스 세션.





피클 수박과 아보카도를 활용한 두 가지 저스트 에그 카나페.

저스트 에그 액상형과 저스트 에그 폴디드.
저스트 에그 브랜드와 잇 저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https://www.ju.st/korea와 SNS 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justeggkr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빌 게이츠도 주목한 잇 저스트

잇 저스트의 조쉬 테트릭 CEO.

저스트 에그는 식물성 대체 계란 제품이면서도 맛은 기존 계란과 거의 같다.
사실, 조쉬 테트릭 CEO는 미시건 대학 로스쿨을 졸업한 후, 비정부 기관 소속으로서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지역의 빈곤한 아이들에게 무상 교육을 제공하는 일을 했었는데, 당시, 척박한 기후 환경 때문에 농사 지을 땅조차 없어서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고 지금의 잇 저스트 창업을 떠올렸다고 한다. 세계 식품 체계의 불평등과 부조리를 바로잡으려면 식품 체계를 바꿀 수 있는 영리 기업을 만들고 선한 영향력을 퍼뜨리는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저스트 에그는 녹두,강황을 기반으로 만들다 보니 땅에서 만든 계란이라는 별칭이 붙었다.
기존의 달걀과 저스트 에그가 가장 큰 차이점은 지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다. 일반 달걀을 생산하는데 200리터의 물이 필요하다면 저스트 에그는 98퍼센트의 물을 더 적게 사용하고도 생산 가능하다. 2021년 7월말 기준, 저스트 에그가 계란 1억6천만개에 해당하는 제품을 팔았으니 약 219억리터를 절약한 셈이다. 탄소 배출량 역시 일반 달걀을 생산할 때 비해 약 93퍼센트를 절감했는데 이는 약 5천대의 자동차가 사라지는 것과 비슷하다. 또한 저스트 에그는 일반 달걀 생산의 필수적인 사육 및 사료 재배를 위한 땅이 필요 없는데 현재까지 약 3천800만 제곱미터(1천156만 평)를 줄이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저스트 에그는 미국 시장에서 2020년 대비 367퍼센트 성장했고, 155개 계란 제품 중 판매율 4위를 기록했으며 소비자 충성도 또한 2위를 기록할 정도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계란 제품이자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잇 저스트의 조쉬 테트릭 CEO.
이 기사엔 이런 키워드!
- 저스트 에그
- 식물성 계란 저스트 에그
- 땅이 낳은 계란
- 땅이 낳은 에그
- 잇 저스트
- 잇 저스트 저스트 에그
- Eat Just
- Just Egg
- 파니오니어 클럽
- 저스트 에그 파이오니어 클럽
- 조쉬 테트릭
- 잇 저스트 조쉬 테트릭 대표
- 굿 미트
- 식물성 대체 육류 제품 굿 미트
- 비건
- 채식주의
- 저스트 에그 액상형
- 저스트 에그 폴디드
- 비건 뜻
- 비건 음식
- 비건 종류
- 비건 맛집
- 비건 제품
- 비건 베이커리
- 비건 식품
- 비건 와인
- 비건 계란
- 비건 고기
- 저스트 에그 출시
- 저스트 에그 판매
- 저스트 에그 구매
- 저스트 에그 빌 게이츠
- 박준우 셰프
- 오준탁 셰프
- 남정석 셰프
- 건강 밥상
- 저스트 에그 제로 콜레스테롤
- 저지방 식품
- 저스트 에그 저지방
CELEBRITY
#마크, #류승룡, #이주안, #류승범, #백현, #카이, #정우, #이수혁, #안효섭, #엔믹스, #육성재, #양세종, #윤성빈, #추영우, #차은우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에스콰이어의 최신소식